그러면서 "국힘과국무위원들께 엄중히 경고한다.
내란 수괴 단죄, 헌재 정상화, 권한대행 탄핵을 정쟁으로 몰고 가는 것은 한국경제를 망치는 경제내란 범죄가 될 것"이라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국내 정국 불안 장기화 우려에 따라 이날 원·달러 환율이 장 중 1487원을 터치하기도 했다.
26), 〈이쯤되면 ‘탄핵민국’… 野, 한덕수 대행 탄핵소추안 27일 표결〉, “더불어민주당이 26일 한덕수 대통령권한대행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이언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당장 한덕수를 체포해서 수사해야 한다”며 “내란의 공동수괴가 무슨 권한대행인가?”라고 했다.
탄핵소추가 의결된다면 계속되는 탄핵 위험으로 행정부 역량은 위축되고 종국적으로국무위원들의 존재 이유는 없어질 것입니다.
] 최 부총리가 물리적으로 대통령과 총리, 경제 사령탑이라는 1인 3역을 감당할 수 있느냐는 문제도 있습니다.
경험해보지 못한 외교와 국방, 안보, 치안까지 챙겨야 합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탄핵 제도에 200명 가중 요건을 요구하는 것은 대통령이라는, 국민에 의해서 직접 선출된 최고 책임자, 그 외에국무위원등등이 있을 뿐입니다.
] 반면, 국민의힘은 우 의장의 해석은 위헌적이라며 본회의 의결 자체가 '무효'라고 반박했습니다.
권한대행 탄핵에도 '대통령' 기준인.
최상목 권한대행 "현 상황 무거운 책임감, 송구…국정 혼란 최소화해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으로 직무를 대리하게 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무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현 상황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정부는 국정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무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현 상황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밝혔습니다.
최 권한대행은 오늘(27일) 서면으로 낸 대국민담화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지금은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마지막 회의에서 '매파적 인하'를 단행하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글로벌 달러화는 지난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이후 금리 인하 속도 완화 전망에 강세를 계속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문형배 / 헌법재판관 (지난달 12일) "국회는 방통위원3명을 왜 추천 안 합니까? 합의가 안 되면 국회는 아무결정 안 합니까?" 정청래 / 법사위원장 (지난달.
김 지사는 그러면서 “국힘과국무위원들께 엄중히 경고한다"며 “내란수괴 단죄, 헌재 정상화, 권한대행 탄핵을 정쟁으로 몰고 가는 것은 한국 경제를 망치는 경제 내란 범죄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마지막으로 “즉각 중단하라.
이제 정말 시간이 없다"며 “내란수괴 즉각 체포, 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