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채용공고

불거진 유증 쇼크에 투자자들은소액

작성자 >
test
등록일 >
24-12-12 17:35
조회수 >
6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다시 불거진 유증 쇼크에 투자자들은소액주주연대를 통해 반발하는 등 갈등이 커지는 모양새다.


사진=이수페타시스소액주주연대제공 12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이날 이수페타시스는 전거래일 대비 13.


52%(3300원) 내린 2만1100원에 마감했다.


장중 2만1000원까지 하락하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이수페타시스가 55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계획을 강행하면서 사측과소액주주연대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사측은 유증으로 마련한 자금 대부분을 이차전지 부품 기업인 제이오를 인수하는 데 사용한다는 방침인데 주주들은 본업과 무관한 회사를 인수하는 것은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행위라며 반발하고.


이수페타시스 주주 1074명으로 구성된소액주주연대는 11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유상증자와 제이오 인수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2일 이수페타시스의 유상증자 증권신고서에 관한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다.


이에 이수페타시스 주가가 반등하기도 했지만 다시.


이성훈 키움증권 연구원은 “그간 행동주의 펀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 등을 이유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행동주의 캠페인 활동은 선진국에 비해 부진했다”면서 “이제는 기존 기관투자자의 전유물이었던 행동주의 활동이 개인투자자 또는소액주주연대까지 확산하고 있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식으로.


이처럼 최근들어소액주주와 행동주의 펀드의연대가 늘어가고 있다.


올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밸류업 프로그램이 거버넌스 문제를 도마에 올려놓은 탓이다.


한국경제인협회에 따르면 행동주의 펀드가 개입한 우리나라 기업은 2017년 3개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기준 77개까지 불어났다.


시민사회는 이 법 적용대상이 대기업 총수로 확대되면 대주주가 소수의 지분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어소액주주의 권리가 침해될 수 있다고.


이날 강연에는 김상조 한성대 교수, 박상인 서울대 교수, 원승연 명지대 교수, 더불어민주당 김남근·오기형 의원, 조국혁신당 신장식·차규근 의원, 참여연대.


이상목소액주주 연대플랫폼 액트 대표는 “의장이 의결권을 제한하는 등 주주총회 내 불합리한 문화를 하나씩 해결해야 한다"며 “제3자 의장 선발을 의무화해 이를 통제하는 방안 등을 고민해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kr 정기국회 막판 금투세 폐지·가상자산 과세 유예 통과 민주당, 연내.


55%에 불과했던 '합병 반대'소액 주주 연대의 지분율은 12월 초에는 1.


주주 제안을 할 수 있는 지분율(3%)까지는 아직 남아있지만, 주주총회일인 12월 12일이 다가올수록 반대표 집결은 거세졌다.


이 싸움을 위해 소액주주들은 그냥 온라인 플랫폼에서 뭉치기만 한 게 아니다.


이수페타시스소액주주연대가 서울시 서초구에 있는 이수화학빌딩 앞에서 3일 연속 트럭 시위를 진행하며 5500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와 제이오 인수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11일 이수페타시스 소액주주 1074명으로 구성된소액주주연대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최근 경영진이 주주가치를 심각히.


▶ 툭 하면 제기되는 리스크 부상 10일 증권가에 따르면 DB하이텍의소액주주와 경제개혁연대는 김준기 DB그룹 전 회장, 김남호 DB그룹 회장, 조기석 DB하이텍 사장, 양승수 DB하이텍 부사장을 상대로주주대표소송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주주대표소송은주주가 회사를 대표해 경영진에게.

본문

다음글 greetings condolenc 24.12.12
이전글 Progression losses 24.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