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채용공고

멕시코, 면제조항 5월 개정

작성자 >
test
등록일 >
24-12-02 00:48
조회수 >
6

트럼프 관세압박 대응 위해 멕시코, 면제조항 5월 개정 중국산 철강 무관세 사라져 가전·車 등 생산비용 치솟아 환차익 기대 ‘슈퍼페소’ 소멸 2년 4개월만에 최저치 추락 ‘니어쇼어링’ 전략 중대 차질 미국이 중국 견제와 공급망 안정을 위한 니어쇼어링(인접국으로생산기지이전) 정책을 시행하면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상승한 것이기도 하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생산 기지가 가동될 예정이다.


현재 걸그룹 뉴진스를 앞세워 해외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는데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급량 확대도 이뤄질 것이어서 빼빼로의 '메가.


트럼프 관세압박 대응 위해 멕시코, 면제조항 5월 개정 중국산 철강 무관세 사라져 가전·車 등 생산비용 치솟아 페소화, 28개월 만에 최저치 수입 원자재 가격 상승 부담 '니어쇼어링' 전략도 차질 ◆ 트럼프 2.


0 ◆ 미국이 중국 견제와 공급망 안정을 위해 니어쇼어링(인접국으로생산기지이전) 정책을.


2022년 7월 미국은 자국 내에 첨단 반도체생산기지를 구축하기 위해 투자에 따른 보조금을 주는 반도체법을 상·하원에서 단번에 통과시켰다.


미국 반도체법은 미국에 공장을 짓는 글로벌 기업에 25%의 세액 공제를 적용하고 직접 보조금을 390억 달러(약 54조 원)까지 주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고성 양촌·용정일반산업단지에 SK오션플랜트가 9500억원을 투자해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전문생산기지를 조성하고, 11개 우주항공 기업이 2676억원의 투자 협약을 하는 등 국내외 150개 기업이 경남에 투자하기로 해 일자리 1만1907개가 생기게 된다.


민선 7기(2018년 7월~2022년 6월) 연평균 약.


신성장 지역으로 점찍은 유럽에서생산기지를 확대해 K푸드 영역을 본격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 회사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근교 두나버르사니 지역에 공장 부지를 확정하고 설계 단계에 돌입했다.


신설될 공장은 11만5천㎡의 규모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설립될 예정이다.


구미는 LIG넥스원의 최대생산기지와 한화시스템 본사를 두고 있는 방위산업의 중심지로, 천궁-II, 비궁, 무인수상정 등 최첨단 무기체계가 양산되는 유도무기 생산 국내 1위 도시다.


구미는 L-SAM 양산을 통해 방위산업 분야에서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에서 생산된 천궁-II는.


이에 따라 메디톡스가 두바이에 보툴리눔 톡신 완제품 생산시설을 세우게 되면, 중동 지역 현지에 보툴리눔 톡신생산 기지를 보유한 첫 국내 기업이 된다.


메디톡스는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으로 매출액 1734억원, 영업이익 194억원을 거뒀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30% 늘었다.


그간 멕시코는 미국 수출 우회 경로로 꼽히는 주요생산기지였다.


멕시코는 캐나다, 미국과 USMCA 협정을 통해 일정 기준을 충족할 시 각국 생산차량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미국대비 인건비도 저렴하다.


이에 멕시코엔 한국, 일본,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들이 진출해 미국향 자동차를.


삼성물산은 김천시 태양광 그린수소를 통해 실증 사업을 하고 호주·중동 프로젝트로 생산 경험을 더한 후 서호주 그린수소생산기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세웠다.


SMR(소형모듈원자로) 분야에서도 보폭을 넓혔다.


지난 7월 루마니아에서 미국 엔지니어링 기업.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