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영 가스기업가스프롬이 우크라이나는 경유해 유럽에 가스를 수송하는 계약을 종료할 것으로 보인다.
26일 로이터 통신은 해당 계약에 정통한.
가스프롬은 내년 유럽과 튀르키예로 공급하던 가스 수출이 20% 감소할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예상했던 49bcm(1bcm=10억㎥)에서 39㎥로 줄어들 것으로.
여기에 미국이 21일 러시아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하면서 루블화 약세가 가속했다.
가스프롬은행은 러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가스프롬의 자회사다.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채권 기관인 VTB의 부사장인 드미트리 피아노프는 “에너지 거래를 담당하는 러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채권 기관인.
로이터통신은 러시아 국영 천연가스 기업가스프롬이 오는 12월 31일부터 우크라이나를 통한 천연가스 유럽 공급을 중단하려 한다고 최근 보도했다.
우크라이나를 통한 천연가스 공급은 유럽 전체 대비 5%에 불과하지만 중부 유럽 국가들은 이에 대한 의존도가 크다고 블룸버그는 짚었다.
특히 최근 루블화 약세는 지난 21일 미국이 러시아 3위 규모 은행인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한 이후 두드러지고 있다.
가스프롬은행은 러시아와 유럽국가 간 천연가스 거래 결제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온 은행이다.
여기에 최근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미국, 영국의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가스프롬은행 제재 명단에 추가…루블화 약세 - 유가 강보합…천연가스 7.
9% 급락 올해 '최악의 날' -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21만3천명…직전주보다 2천명↓ - 美 3분기 GDP 성장률 잠정치 2.
8%…속보치와 동일 - 美 10월 PCE 전월비 0.
3% 상승 - 예상 부합한 PCE 물가, 둔화세는 주춤…9월 2.
외신들은 루블화 가치가 하락한 이유는 최근 우크라이나를 둘러싸고 러시아와 서방의 긴장이 고조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미국이 지난 21일, 러시아와 유럽 국가 간 천연가스 거래 결제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러시아 국영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하면서 루블화 약세가 가속했습니다.
여기에 미국이 지난 21일 러시아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하면서 루블화 약세가 가속했습니다.
러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가스프롬의 자회사인가스프롬은행은 러시아와 유럽 국가 간 천연가스 거래 결제에서 핵심 역할을 했습니다.
20%대의 높은 이자율을 내건 러시아 은행 예금 상품에 자금이.
여기에 미국이 지난 21일 러시아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하면서 루블화 약세가 가속했습니다.
러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가스프롬의 자회사인가스프롬은행은 러시아와 유럽 국가 간 천연가스 거래 결제에서 핵심 역할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장거리 미사일로.
여기에 미국이 지난 21일 러시아가스프롬은행을 제재 명단에 포함하면서 루블화 약세가 가속했다.
러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가스프롬의 자회사인가스프롬은행은 러시아와 유럽 국가 간 천연가스 거래 결제에서 핵심 역할을 했다.
이런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장거리 미사일로 타격하고, 이에.
러시아 국영 가스기업가스프롬의 우크라이나 경유 천연가스 수송이 50년 만에 중단될 전망이다.
26일(현지시각)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익명의.
앞서 러시아는 이 가스관을 계속 활용할 의지가 있다고 밝혔지만,가스프롬은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하고 공급을 중단하는 방안에 무게를 두고 있는.